메뉴 건너뛰기

Clinical Psychologist Korea(CPK)

안녕하세요. 운영자 입니다.

anonymous 2020.07.30 08:17 조회 수 : 1914

정신건강임상심리사 그리고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사람들만의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공간에 많은 분들이 모여 보다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 좋겠다는 바램도 있습니다.

 

기존 양대 카페들은 자격취득자 외에 유사전공, 산공 임상심리사, 병원관계자, 의사, 고등학생, 환자, 내담자 등등 모두에게 열려있기 때문에 활발한 교류가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단점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현실적으로 사이트 유지가 어려울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자격 취득자가 많지 않아 가입자수가 매우 적을 것입니다. 기존 카페들에 비해 교류도 활발하지 못할 것입니다. 누군가 전공자만을 위한 카페를 추가로 개설해도 참여가 미미했었습니다. 소수만을 위한 사이트이고, 참여자가 없어 금세 잊혀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한 번 시도는 해보고 포기하려 합니다.

 

우리들끼리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좋겠다는 생각 하나만으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광고를 적극 배제하며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틈틈이 작업을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습니다.

 

최근에 로샤 채점을 논의하기 위한 단톡방에서 전공자끼리 보다 심도있는 토론을 하기위해 많은 분들이 모였습니다. 저 역시 그 방에 참여하면서 전공자끼리의 논의가 발생시키는 몇가지 장점들을 확인했습니다. 이 경험은 제게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총대를 매고 인증작업을 수행하신 방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홈페이지는 우리 모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만들어가려 합니다.

언제든 건의사항이 있다면 운영자에게 말해요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게시판은 익명으로 운영됩니다.

글을 쓰면 게시자가 'anonymous'로 표기됩니다.

그럼 편안히 말씀들 나누시길 바랍니다.

 

 

 

2020년 여름

운영자 올림